시마노 서포터즈 체험단에 선정되다!!

'함께하는 시마노' 1기 시마노 서포터즈 발족
(주)나눅스네트웍스는 지난 6월 1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장소에서 ’1기 시마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5월 30일부터 2주간 홈페이지(www.nnxsports.com) 를 통해 접수를 받았으며,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 14명을 선정하였다. 이들은 3개월 간 최상위 등급인 M‐315, R‐315 슈즈를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 정보와 사용기를 작성하게 된다.

바이크매거진 기사보기: (http://www.bikem.co.kr/news/read.php?num=2823)



바이크매거진 기사를 통해 알게된 이벤트에 응모하여 시마노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많은 분들이 응모를 해서 큰 기대는 접어두었는데 운이 좋게 시마노 슈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

체험제품은 MTB유저를 위한 M315모델과 로드 라이딩을 위한 R315슈즈가 지급되었으며 나눅스 행사를 통해 체험단 모두가 개인 맞춤형 슈즈를 지급 받았습니다. 



↑ 오프로드(MTB)용으로 지급받은 SPD-M315 슈즈 




↑ 로드레이싱용인 R315모델.. Tour de France 대회중 여러팀에서도 사용하고 있다죠? ^^



↑ 시마노 M315슈즈는 이미 국가대표 최진용 선수 및 세계 엘리트 선수들이 착용하여 각종대회에서 좋은성적을 내고 있습니다.(사진출처: 바이크매거진)

시마노의 M315슈즈는 엘리트 오프로드 사이클링을 위한 슈즈로 완벽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한 최고의 슈즈라고 하며, 독자적인 기술인 커스텀-핏과 차별화된 소재, 그리고 최적의 구조를 갖춘 힐컵과 버클로 라이더가 전하는 힘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구동계로 전달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정말 타봐야알듯!!)





↑ 처음 슈즈를 받은 상태로 신어보았을때...

   필자의 발은 전형적인 동양인의 족상(?)으로 ^^ 발볼이 매우 넓은 편입니다. (게다가 평발이기까지 하죠;;;;)
   보통 클릿슈즈를 신게되면 양볼에 상당히 조이는 느낌을 받게되는데 M315E 슈즈는 약간 여유가 있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 열성형 커스텀핏(Custom-Fit)을 받기 이전이라 그런지 동일 사이즈(43)에 비해 조금 큰가(?)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과연 피팅 이후에는 .....

무엇보다도 첫느낌은 발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피팅감, 딱딱한 바닥면에 비해 인솔의 쿠션감으로 부드러운 느낌, 그리고 엄청 가볍다!!시원하다!!라는 점이었습니다. ^^

* 슈즈코드에 'E'자가 붙는 모델은 볼이 와이드형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 커스텀 핏, 인체공학적 인솔(Custom-Fit Insole)

인솔성형을 받기위해 슈즈에서 인솔을 꺼냅니다. M315E모델의 인솔에는 향균방취 설계가 되어있고 습기를 제거하는 메쉬 구조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발을 안정시키는 깊은 힐컵(43 사이즈가 써있는 부위)과 바닥면에는 이중패드가 있어 충격흡수에도 매우 좋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인솔의 열성형으로 갑피의 일부와 더불어 이상적인 피팅감을 얻을 수 있어 페달링할때 힘의 전달력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 슈즈킷에 포함된 아치패드(Arch Pads)를 통해 라이더의 발모양과 더욱 일치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발바닥면의 굴곡이나 휘어짐을 교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최고의 피팅감을 위해 열성형을 받다!!

슈즈와 인솔을 전용오븐안에 넣어 2분30초간 데웁니다. 그리고 앉은 상태로 슈즈를 신고 주행시와 같은 상태로 버클을 조여준 후 압축비닐팩에 넣어 밀봉을 합니다. (이때 외피를 꾹꾹 눌러주며 성형을 합니다- 동영상 참조)
그리고 압축된 진공팩을 제거한 후 슈즈온도가 체온정도까지 내려갈때까지 슈즈를 신고있으면 열성형(Custom-Fit)작업이 완료됩니다. 



↑ 커스텀 핏 열 성형과정이 완료된 상태 

피팅 후..  버클을 완전히 조이지 않아도 발을 부드럽게 꼭 감싸주는 느낌, 늘어남이 적고 피팅감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즐거운분위기로 발대식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나눅스 서울사무실에 전시된 제품들도 볼거리가 가득하더군요^^


"함께하는 시마노"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행사와 같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체험단원들에게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열성형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시마노 슈즈에 대한 이해와 뛰어난 장점을 더욱 더 알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더욱 크게 발전하여 더 많은 일반 사용자에게도 보다 친숙하가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자!! 이제 새신발 신고 산으로 들로 떠나볼까요? ^^


↑  신형XT 페달.. PD-M785모델과 환상의 궁합이라해서 더욱 기대됩니다. ^^
 



카테고리

Bik-eFlag

날짜

2011. 6. 26. 19:56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