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하다!! 미니펌프의 종결자 "NANA"
 


BARBIERI사 카본 미니펌프

자전거 라이딩을 본격적으로 즐긴다면 간단한 정비를 위한 공구들을 함께 소지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공구로는 타이어 펑크수리 관련 킷!!
자전거 운동이나 여행중에 발생할 수 있는 타이어 펑크 시 튜브를 떼우고 다시 에어를 주입할 수 있는 비상 펌프를 보다 가볍고 편리하게 지닐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할까 합니다.
작년 여름즈음에 구매했는데 그동안 정말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한 것 같아 느즈막히 사용기를 올리게 되네요 ^^   


먼저 NANA미니펌프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명: Art.NANA/00008
최대공기압: 142 PSI / 10 BAR
지원하는 튜브밸브: Presta - Regina Valve
무게: 29 gr.
길이: 13,9 cm.
지름: Ø 18 mm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45,000~55,000 원 정도입니다.

 


↑ 카본섬유로 되어있어 가볍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풍기는 NANA펌프는 길이가 13cm에 불과하며 유성매직팬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이러한 작은크기로 져지 뒷주머니에 넣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 미니벨로 유저나 포켓펌프를 사용한다는 분들 중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에어본 미니 펌프.... 이보다 더 작고 가볍습니다.(무게는 2배정도 차이가 나네요;;)



↑ 무게는 실측 30g으로 실제로 가지고 다닐 시 거의 체감이 안나는 정도입니다.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매우 경량이라 자전거에 달아놓아도 무게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혹시 초경량을 지향하는 유저라면 이마져도 부담스러울수도?;;;;)

↑  이전에 가지고 다녔던 미니펌프(미니펌프라고 불리우기에는 좀 컸죠;;)
공기주입은  튜브를 꺼내서 밸브에 물리며 주입방식은 스텐딩 포지션을 써서 잘 들어가는 편이었으나 실제 효율성을 많이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수납무게/길이,  최대 공기압 주입 시 힘전달, 사용빈도 등..)

↑  에어 주입은 상단의 클램프밸브를 돌려 튜브의 꼭지에 직접물려 펌핑하는 방식으로 에어는 아주 쉽게 들어가는 편입니다.
대신 펑핑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편이며 . MTB기준 튜브(2.0)  40PSI를 주입하는데 폭풍속도로 약 3~5분 정도가 걸립니다.
보통 공기압이 많이 차게되면 펌핑이 힘들어지는 법이 많은데 NANA 미니펌프는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주입되는 편입니다.




↑ 에어 주입방식은 티타늄재질로 되어있는 상단의 클램프를 돌리면 밸브 삽입구가 열립니다.
지원하는 튜브는 아쉽게도 프레스타만 지원하여 범용적인 확장성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 제품의 구성은 NANA 포켓펌프 본체, 클램프 밸브 분리공구, 여분의 고무밸브, 물통 게이지 연결용 아답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리공구랑 여분의 고무밸브는 연장통 어딘가에 굴러다녀 찾을 수 가 없네요;;;)


 

 


↑ 물통 게이지 부분에 단독으로 장착이 가능하며 기존 몰통 게이지가 있어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 아주 단단히 고정되는 편이나 아무래도 산악싱글라이딩 시 흘러내려가지 않게 고무링으로 한번 마무리를 더해주었습니다. 
실제 몇회의 심한 충격에도 펌프가 떨어진적은 없습니다.  오히려 존재감을 잊을 정도이지요.



↑ 기존에 가방을 메고 다니며 항상 소지했던 기본 정비용품들...  실제 가방무게와 비슷합니다;;

↑ 더욱 스마트해진 공구킷들....  여분의 튜브와 함께 싯포스트가방이나 공구통에 모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육각렌치 공구는 스캇 미니공구 툴입니다.)


BARBIERI사 카본 미니펌프는 크기와 용도에 따라 3가지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 초경량 펌프 NANA :  142PSI/ 10Bar, 29g, 13.9cm
(사용결과 NANA펌프는 142PSI의 고압을 지원한다 하지만 정말 이를 악물고 10분이상 펌핑질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보통 25~ 40PSI정도 임시적인 용도로는 무난히 들어갑니다)
2. MTB 유저를 위한 NUDO : 90PSI/6Bar, 59g, 21.8cm
3. 로드바이크의 고압펑핑을 지원하는 NUDA : 142PSI/10Bar, 39g, 19.7cm

 




카테고리

Bik-eFlag

날짜

2011. 3. 28. 22:4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